미디어콘텐츠 기술의 체험은 시각적 효과에 의하여 테마파크, 교육 체험장, 홍보실 등 가장 효과적인 정보전달의 수단으로 활용도가 높고 차세대 정보전달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다.
그러나 제작비 및 시설비에 많은 예산이 소요되어 시장개척 및 활성화에 장애가 되고 있다.
이러한 여건으로 개인사업자의 투자로 상품 개발에 어려움이 있고 주로 체험관의 입장료로 수익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.
본 사업은 미디어콘텐츠를 활용한 융합적 상품으로 유료 관람방식의 기존시장에서 식음료(카페, 레스토랑 등)와 일반 소비상품과 결합하여 투자비와 시장성에 관한 리스크를 줄이며 브랜드화 전략에 의하여 체인사업으로 시장을 개척 하고자 한다.